카트라이더게임의 사이버 머니)를 획득하게 되고, 게임의 연속성을 위해서는 루찌의 획득이 중요하다.
■ 카트라이더Virtual Market / VirtualProduct 의 System
카트라이더의 Virtual Market 시스템은 현실 시장 모델을 그대로 옮겨와 시장-통용화폐-물품의 구조로 되어있다. 이 중 통용화폐는 다양한 방법으로
product
: 뛰어난 그래픽과 메신저 기능의 부여 → 사람간의 상호작용
: 다양한 이벤트와 지속적인 패치 → 사용자의 만족감을 극대화
o price
: 컨텐츠 유료화 전략 - PPM(pay-per-minute)
: 게임 컨텐츠로 수익 모델을 확보
o place
: 현재 20,000여개의 게임방과 가맹점 계약
: 온라인게임의 장
년 국내 게임시장은 영화시장과 음악시장을 합한 것보다 2배 이상 크고 지난해에는 이보다 15%가량 더 늘었다고 한다.이곳에선 하루에도 몇 개의 게임이 쏟아지고, 사라지고 있다.이렇게 커다란 시장이 존재한다. 누가 만들었는가?
◈ N세대와 온라인게임
우리나라는 현재 평균 77.9%라는 PC보급률을
게임산업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게임산업은 부가가치율이 70%에 이른다고 평가될 정도로 전형적인 고부가가치 두뇌집약 산업이다. 또한 미래형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라 평가될 정도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게임시장중 PC게임시장과 온라인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
이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만든 드라마이기때문에 마케팅의 주요 기조는 누가 보더라도 서울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도록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는 이병헌, 김태희, 김소연 등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은 드라마 주인공들을 활용해 홍보 영상도 제작했다. 드라마 속 배우들이 등장하는 서울의 주
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약 500억원을 들여 무선 통신 분야를 공식 후원하였다. 그리하여 기업 로고에 올림픽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오륜기’에 대한 라이센스를 얻을 수 있었다. 자사의 브랜드 로고에 ‘오륜기’를 부착하고 ‘Share the Experience' 라는 컨셉 하에 ’맥도날드‘ ,’코카콜라‘ 와 같은 세
카트라이더’ 게임은 기본 아바타와 가상 자동차는 무료로 제공하는 대신 이를 꾸미는 액세서리를 판매하는데, 이러한 ‘카트라이더’의 온라인 상점은 100여 개 이상의 디지털 아이템과 tool(상대편이 미사일을 발사할 때 보호해 주는 풍선)을 제공한다.
- 가상 자동차를 통해 디지털 레이싱 경기도 하
동시접속 50만 명, 일일 방문자 400만 명 이상의 게임 유저들에게
게임을 가장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확보하고 있다.
넥슨 게임 동시접속자 : 50만명
일일 방문자 : 400만명 (일주일 누적 방문자 1천만명)
넥슨 홈페이지 방문자 : 일일 평균 100만명
넥슨 클럽 이메일 ID : 1천만
게임 개발, 활발한 해외 진출 등으로 지속적인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엔씨소프트에서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리니지’라는 온라인게임은 국내 최대 사용자 수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다. 세계진출을 시작한 2000년 대만을 시작으로 일본, 미국, 중국 등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리니지는
게임을 즐기며, 그 중 약 70%정도가 온라인게임을 즐기고 있음.
- 다른 나라(미국, 유럽 각국, 일본 등)에서는 비디오게임을 많이 이용하는 것에 비해
우리나라는 온라인게임을 이용하는 비율이 압도적
온라인게임시장의 규모가 크고 고성장 가능성이 있으며,
한국 온라인게임아이템거래